* 대표 서비스: 중앙‧지자체‧공공기관 웹페이지 본인확인(로그인 등), 온라인 플랫폼(네이버 등), 국내 통신사, 국내 의료기관(진료예약 등), 국내 대학(원격교육 등), 금융(보험 등), 국내 기업 서비스 본인확인(로그인 등)

 

기관은 이번 MOU △동포청은 재외국민의 비대면 신원확인 정책 수립‧시행 KISA 재외국민 비대면 신원확인 방법 마련 정부와 민간 상호연계 제공 △민간사업자는 재외국민 대상 편리하고 안전한 신원확인 서비스 제공 역할을 규정해 재외국민 국내 디지털 서비스 편익 제고에 협력과 지원을 강화했다.

 

동포청 사업 주관 부서인 재외동포서비스지원센터 김연식 센터장은 “국내 휴대전화 없이는 신원확인이 어려웠던 재외국민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내국민 수준의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ISA 디지털안전지원본부 김정희 본부장은 앞으로도 재외국민이 국내 모든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치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담당 부서

재외동포청

재외동포서비스지원센터

책임자

팀 장

송상철

02-6399-7170

담당자

주무관

박세도

02-6399-7164

한국인터넷진흥원

디지털전자서명인증팀

책임자

팀 장

이윤호

061-820-3750

담당자

책임연구원

김기문

061-820-3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