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재외동포청_로고_가로_한글.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32pixel, 세로 41pixel
프로그램 이름 : Adobe ImageReady

보도자료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525pixel, 세로 1026pixel

보도시점

배포 즉시

배포

2025. 5. 16.() 14:00

 

재외동포청, ‘꿈너머장학금’ 받은 국내 체류 고려인 학생 격려

- 사단법인 너머, 고교생 및 대학생 등 20명에게 연간 72백만원 장학금 지원

- 이기성 정책국장 수여식서 “동포청은 고려인 청소년들이 그들의 꿈을 이루어 나가는 것을 응원하고, 각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ㆍ지지할 것” 언급

 

재외동포청(청장 이상덕) 이기성 재외동포정책국장은 15 경기도 안산시에 있는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열린 사단법인 너머(이사장 신은철)에서 주최한 ‘제4 고려인꿈너머장학증서 수여식’ 참석해 수여자들을 격려했다.

 

  ()너머가 2021년부터 시행중인 「고려인꿈너머장학사업」은 SDB인베스트먼트() 지정기탁금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고려인 청년들의 교육 기회 확대와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거주 고려인 고등학생과 대학생 20명에게 연간 7천만원 규모로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2025 장학금 선발인원 : 고교생 5, 대학생 15

 

  단체는 2011 국내거주 고려인 동포의 안정적 체류와 상호협력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성인한국어수업, 초등저학년 돌봄 방과후 교실, 상담소 운영, 통번역행정 지원, 전국고려인네트워크 커뮤니티 지원 사업 고려인의 국내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을 하고 있다.

 

   - 아울러 전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 피난 동포 무국적 고려인에 긴급 생계비, 생필품,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신은철 ()너머 이사장은 “후원자분들께 감사하며, 소중하고 귀한 지원이 헛되지 않도록 장학생들이 배움에 정진하고 일꾼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