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재외동포청_로고_가로_한글.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32pixel, 세로 41pixel
프로그램 이름 : Adobe ImageReady

보도자료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525pixel, 세로 1026pixel

보도시점

배포 즉시

배포

2025. 4. 28.() 13:00

 

 

재외동포청, 입양동포 국내 정착지원 위한 정책간담회 첫 개최

- 3월 입양동포 전담창구 개설 후속조치로 마련...해외입양인연대와 공동 주관

- 정부‧전문가‧입양동포 등 60여명 참가해 방안 논의…현장 중심 지원책도 모색

 

각국 입양동포들의 국내정착 지원방안을 모색하는 전문가 정책 간담회가 처음으로 열린다.

 

  재외동포청(청장 이상덕) 4.29.() 서울 중구에 있는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정부 관계자와 각계 전문가들이 참가한 가운데 입양인들의 국내정착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한.

 

  지난 3 재외동포청의 ‘입양동포 전담 상담창구’ 개설 후속 조치로 여는 이번 간담회는 해외입양인연대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다.

 

  간담회에는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김상희 보건복지부 인구아동정책관, 유재훈 해외입양인연대 고문, 국내외 입양동포 관련 전문가 60 명이 참가한다.

 

  이들은 현장 수요에 부합하는 입양정책과 사업방향을 논의하고, 현장 중심 지원책도 모색할 계획이다.

 

  행사는 개회식, 이상덕 청장의 개회사, 축사 기념촬영에 이어 입양동포 정착지원 관련한 4 주제의 발제와 전문가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청장은 미리 배포한 개회사에서 “이번 간담회는 입양동포의 실질적인 어려움을 청취하고, 입양동포와 자녀들에 대한 정책과 사업을 발굴·추진할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자리”라면서  “입양동포를 위한 실효성 있는 지원을 지속해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