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상경제권 구상: 동포기업인과 국내기업인를 ‘한상경제권’으로 묶어, 생산·소비·투자·인력이동·공급망 구축이 촉진되도록 하며, 한상 경제권을 글로벌 경제위기 극복의 플랫폼으로 활용

 

(기업전시회) 올해 대회의 기업전시회는 산업을 망라하던 기존 형식에서 벗어나 K컬처를 통한 국내기업 수출 기회 확대' 주제로 삼고 K-식품, K-뷰티, K-바이오 분야를 중심으로 기업전시회를 구성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기업전시관에는 391 기업‧기관이 참여하여 400개의 전시 스가 운영되며, 전시 부스에 참여하는 국내기업들은 글로벌 바이어 500 명과의 일대일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미국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모색한다.

 

  17 오전 10시에 열린 기업전시회 개막식(테이프커팅식)에는 주최‧주관기관장을 포함해 지자체 주요인사들이 참석하여 개관을 축하하고 우리 기업들을 격려하는 한편 해외 진출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뜻을 모았다.

 

(트럼프 2 행정부 경제·통상 압력에 대응) 한편, 한미 경제협력 교류 활성화를 위해 특별히 마련된 G2G 포럼 또한 이번 대회의 중요한 행사로 참석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17 오후 2 개최된 G2G 포럼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충청북도, 전북도, aT(농수산물유통공사) 등에서 주요 인사가 참석하고 측에서는 아칸소 , 메릴랜드 , 앨러배마 , 조지아 에서 상무부 장차관 주요 인사가 참석하여 상호 투자 증진과 교역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G2G 포럼 참석자들은 지자체 주정부 차원의 새로운 협력 모멘텀을 만들었다고 평가하며, 향후 지속적인 협력 논의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