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장은 “모국에 대한 애국심으로 대한민국이 어려운 시기에 많은 기여를 재외동포를 매달 선정, 국내에 홍보해 우리 동포의 소중함을 재조명하겠다”고 밝혔다.

 

   청장은 내년 한일 수교 60주년 계기, 한일관계가 단계 도약할 있도록 민단을 비롯한 재일동포 사회가 힘을 실어주기를 바란다는 말을 덧붙였다.

 

   - 민단은 한인회 등과 함께 소통해 여러 기념 사업을 진행하고 한일 수교 60주년을 재일동포사회의 화합의 계기로 삼겠다고 답했다.

 

한편, 민단은 동포들의 적극적인 재외선거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재외선거인 등록 신청 캠페인도 진행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동포들에게 재외선거 등록 제도를 설명하고 직접 오프라인 신청 부스를 설치해 현장 등록 신청을 실시했다.

 

   - 김이중 민단 중앙본부 단장은 “선거 참여는 다른 모습의 조국발전 기여”라며 재외선거 참여를 적극적으로 독려했다.

 

   - 청장 역시 재외선거 등록을 통한 선거 참여를 강조하며 재외동포들의 선거 참여 편의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관련 제도를 개선하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이상덕 청장은 다음날 30, 한인 밀집지역인 도쿄 신오쿠보 민생현장을 방문해 우리 동포 소상공인들의 현황을 파악하고 한인회 신정주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재일본도쿄한국인엽합회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현안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재일동포사회의 발전방향에 대한 논의를 나눴다. .

 

담당 부서

재외동포청

재외동포협력총괄과

책임자

과장

오현영

032-585-3195

담당자

사무관

안지은

032-585-3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