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재외동포청_로고_가로_한글.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32pixel, 세로 41pixel
프로그램 이름 : Adobe ImageReady

보도자료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525pixel, 세로 1026pixel

보도시점

배포 즉시

배포

2024. 8. 30.()

 

“국내동포 정착지원, 새 아젠다로 삼겠다”

- 이상덕 재외동포청장, 첫 재외동포 정책자문회의 열고 입장 표명… 자문위원들 다양한 의견 개진 -

 

 

재외동포청은 이상덕 청장 주재로 8.30.() 인천 송도에 위치한 재외동포청 청사 36 대회의실에서 2 재외동포청 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금번 회의에서는 박인기 경인교대 명예교수(위원장) 포함해 고상구 베트남 K&K 트레이딩 회장, 이진영 인하대 교수, 강성철 연합뉴스 재외동포 전문기자, 최병천 월드코리아 신문 편집이사, 이영환 전환기정의워킹그룹 대표, 신연정 차세대위원이 참석했으며, 미국 거주중인 재외동포 김영길, 최미영 위원이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이상덕 청장은 “국내거주 재외동포가 증가하고 사회통합을 위한 정책적 수요가 대두되는 상황에서, 국내동포 정착지원은 재외동포청이 고민하고 체계를 잡아나가야 새로운 정책 아젠다” 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동포청은 외국인 대상 이민 정책과 차별화된 국내 동포 맞춤형 정책과 토탈케어시스템 구축을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위원들의 고견을 구했다.

 

문위원들은 지방 인구가 계속 감소하는 상황에서 국내동포 정착지원 정책의 시의성과 중요성에 대해 적극적인 공감을 표하고, 동포청이 추진하는 사업이 실질적 성과를 거둘 있도록 자문위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는 뜻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