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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9. 10.()

 

 이제 언제 어디서나 별도 앱 없이도 재외동포 민원 채팅 상담

- 재외동포청 ‘재외동포 365 민원콜센터’, 10일부터 데이터채팅(웹챗) 민원 상담 서비스 개시

 

 

외에 거주하는 재외동포도 이제 언제 어디서나 별도의 없이도 쉽고 편리한 데이터채팅(웹챗) 통한 민원 상담 서비스를 받을 있게 됐다.

 

재외동포청(청장 이상덕) 9 10일부터 ‘재외동포 365 민원콜센터’가 웹챗 민원 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6 5 출범한 재외동포청은 출범과 동시에 ‘재외동포 365 민원콜센터(02-6747-0404)’를 운영하면서 국내·외 체류 재외동포들에게 365 24시간 5 국어로 전화 민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그간 카카오톡 상담 도입(1.19.), 데이터통화(웹콜) 상담 도입(4.30.) 서비스 향상 접근방법 확대를 위해 노력해 왔다.

 

  이에 더해, 이번에는 카카오톡 제한 국가에 체류 중이거나 카카오톡 이용이 어려운 재외동포들을 대상으로 인터넷만 연결할 으면 별도의 없이도 손쉽게 이용할 있는 웹챗 서비스까지 가능하게 했다.

 

  이제재외동포 365 민원콜센터’는 전화, 카카오톡, 웹콜에 이어 웹챗까지 상담 채널을 구축한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