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 도 자 료 (안) |
보도시점 | 배포 즉시 보도 | 배포 | 2024. 9. 10.(화) |
이제 언제 어디서나 별도 앱 없이도 재외동포 민원 채팅 상담 |
- 재외동포청 ‘재외동포 365 민원콜센터’, 10일부터 데이터채팅(웹챗) 민원 상담 서비스 개시 |
□ 해외에 거주하는 재외동포도 이제 언제 어디서나 별도의 앱 없이도 쉽고 편리한 데이터채팅(웹챗)을 통한 민원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 재외동포청(청장 이상덕)은 9월 10일부터 ‘재외동포 365 민원콜센터’가 웹챗 민원 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ㅇ 지난해 6월 5일 출범한 재외동포청은 출범과 동시에 ‘재외동포 365 민원콜센터(02-6747-0404)’를 운영하면서 국내·외 체류 재외동포들에게 365일 24시간 5개 국어로 전화 민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그간 카카오톡 상담 도입(1.19.), 데이터통화(웹콜) 상담 도입(4.30.) 등 서비스 향상 및 접근방법 확대를 위해 노력해 왔다.
ㅇ 이에 더해, 이번에는 카카오톡 제한 국가에 체류 중이거나 카카오톡 이용이 어려운 재외동포들을 대상으로 인터넷만 연결할 수 있으면 별도의 앱 없이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웹챗 서비스까지 가능하게 했다.
ㅇ 이제‘재외동포 365 민원콜센터’는 전화, 카카오톡, 웹콜에 이어 웹챗까지 상담 채널을 구축한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