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최대 규모의 행사) 이번 대회는 6 여명의 국내외 기업인 비롯하여 3만명(참관객 포함시) 참가하여 역대 최대 규모 행사 것으로 예상된다(2022 대회에는 2천명 기업인 참가). 5백여 개의 기업( 2천명) 자사 제품을 전시하는 6백여개의 부스를 설치하고 외에도 국내 기업인, 30여개국의 재외동포 기업인, 외국인 기업인 4천여명이 참석하며, 여기에는 미국 수출협회, 대형 유통 바이어 등이 포함된다.

 

  이번 대회에는 중소기업 중앙회(회장 김기문) 적극적인 지원으로 많은 국내 중소기업이 참석하게 되었으며, 이번 대회는 우리 중소기업의 미국진출을 촉진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참가 기업도 중소기업뿐 아니라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포스코, 이마트 대기업으로 확대되었으며, 참가기업의 업종도 기존 무역, 상공업 중심에서 금융, 환경, 문화, 스마트 분야 등으로 다양화되었다.

 

  또한, 국내 광역단체장의 참석 주목된다. 인천광역시 시장, 전라북도․경상북도․경상남도․제주특별자치도 도지사와 경기도․충청남도․전라남도 부지사 등이 참석 의사를 밝혔다.

 

4. (대회의 핵심목표:“국내 중소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대회의 가장 특징은 국내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 최우선 목표 기획되어 실질적 비즈니스 성과 크게 확대 것이라는 점이다.

 

  이러한 목표는 수출, 투자 촉진을 통한 경제활력의 제고라는 정부의‘23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이행하기 위해서는 우리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정부의 기조와 맥을 같이하고 있다.

 

     * 23년도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 경제활력 제고(수출, 투자 촉진), 민생경제 안정(일자리 확충), 경제체질 개선, 미래대비 기반 확충